어울림 - 자연과 어울어지기, 그 첫걸음

About Me

자연을 공부하는 人입니다. 생물의 죽살이 뿐 아니라 그들과 함께 해온 문화와 이야기도 함께 알아가고 싶습니다.

I am studying nature. I want to know not only the life history of living things, but also the culture and stories they and humans have shared together.

Search

License


more detail
블로그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상기의 Creative Commons License를 따르며 기타 인용한 내용이나 스크랩한 글들은 모두 해당 저자에게 저작권이 있음을 알립니다.

Profile

올림픽..


2012년 런던올림픽의 막이 올랐다.
올림픽때마다 TV중계를 보면 늘 생각나는 것이 있다.
금메달을 비롯해 메달과 순위에 집착하는 듯한 방송이라는 점이다.
첫날 경기중 박태환의 경기를 보면서 판정상 문제가 있어 실격처리된 직후 모 MBC리포터의 박태환 선수 인터뷰는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기를 막 마친 선수에게 자신이 왜 실격되었냐고 물어보는 게 할 짓인가? 보는 사람에게는 경기만 보일 뿐이지만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오랜시간 고군분투했던 선수에게 할 말은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림픽 선수단의 목표는 10-10(ten-ten)이라고 한다. 금메달 10개에 종합순위 10위가 목표라고 한다. 목표를 가지고 하는 것은 그만큼 열의를 가지고 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되기는 한다. 하지만 순위나 메달에만 치중하지 말고 그 누구보다 이 순간만을 위해 노력해 온 선수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방송이 되었으면 좋겠다.

올림픽의 모든 경기가 결국은 이기고 지는 게임이나 그보다는 단지 누가 더 뛰어나고 인간의 한계에 가까이 다가갔느냐로 생각하고 싶다. 인간신체의 한계에 도전하는 모든 출전선수들에게 응원을 보낸다.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박수를 더 많이 치긴 하겠지만 다른 나라의 출전선수들의 도전하는 멋진 모습에도 기꺼이 격려의 박수를 쳐주고 싶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