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 - 자연과 어울어지기, 그 첫걸음

About Me

자연을 공부하는 人입니다. 생물의 죽살이 뿐 아니라 그들과 함께 해온 문화와 이야기도 함께 알아가고 싶습니다.

I am studying nature. I want to know not only the life history of living things, but also the culture and stories they and humans have shared together.

Search

License


more detail
블로그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상기의 Creative Commons License를 따르며 기타 인용한 내용이나 스크랩한 글들은 모두 해당 저자에게 저작권이 있음을 알립니다.

Profile

옷걸이를 활용한 독서대, 거치대


이 아이디어는 염지홍이라는 분이 낸 것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고 활용도가 높아보여 집에 있는 옷걸이와 벤치를 이용해 몇가지 만들어보았다.
따로 홈페이지가 있다.
http://bookstandup.com

조금 둘러보니 이 아이디어 하나로 강연도 하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도 한 듯하다.
따라해보니 금방 완성품을 만들어낼 수 있고 결과물도 아주 훌륭하여 빛나는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든다. 몇가지 아이디어를 보태면 나만의 활용도 높은 거치대를 만들 수 있을 거 같다.

일단 필요한 대로 독서대와 스마트폰용 거치대를 만들어봤다.
동영상을 보고 따라하다가 내 편의대로 몇가지 수정했다.
아래는 내가 만든 거치대들이다.





스마트폰 거치대는 원본 동영상에서는 좀 커서 철사를 좀 잘라낸 다음 작게 만들어서 공간을 덜 차지하도록 했다. 폰은 안드로원이다. 오래된 안드로이드폰이지만 잘 쓰고 있다. 동영상 같은 것을 보면 배터리가 금방 닳아 충전하면서 볼 때도 있는데 하필 충전단자가 가로로 눕혀있을때 아래쪽에 있어 충전하면서 보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에 만든 것은 충전하면서 볼 수 있도록 아래쪽이 떠있고 각도도 마음대로 조절가능해 아주 편리하다. 안정감도 있고 만드는데 시간도 안걸리고 비용도 안들어서 만족스러웠다.

독서대는 동영상을 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내가 만든 것은 일부러 접은 모습을 올렸다.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접는 것이 가능하도록 했고 벌어지지 않도록 집게로 집은 모습이다. 사용시 종종 옷걸이가 밀리는 현상이 발생해 앞부분에 고무줄을 묶어주어 마찰력을 높였더니 꽤 쓸만하다. 실제 활용해보니 파는 독서대 못지않게 안정감있게 책을 볼 수 있었다. 스마트패드 거치대로 써도 전혀 손색이 없을 만큼 훌륭한 거치대다. 원 저자가 3단 거치대만드는 방법도 Youtube에 올려두었는데 옷걸이를 3개나 사용하는 거면 집에 옷걸이가 남아나지 않을 거 같아서 참았다. ^^

아래는 원본 동영상이다.

옷걸이 독서대 북스탠드업(Bookstandup) - DIY wire hanger bookstand


철제 옷걸이로 제작한 아이폰거치대

서두에도 밝혔지만 빛나는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아이디어를 낸 염지홍씨는 이 독서대를 북스탠드업이라고 했는데 간단한 아이디어로 책을 조금더 생활속에서 더 많이 읽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옷걸이의 재발견 및 재활용 측면에서도 좋고 무엇이든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필요한 것은 직접 만든다는 의미에서도 매우 좋은 발상이라고 생각한다. 가끔씩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따라해봐도 별 쓸모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만든 거치대는 모두 바로 활용하고 있다. 매우 쉬우니 동영상 보고 옷걸이와 벤치하나만 준비하면 누구나 만들 수 있을 듯 하다. 아이들이 있는 경우 함께 만들어보면 더 좋을 거 같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