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 - 자연과 어울어지기, 그 첫걸음

About Me

자연을 공부하는 人입니다. 생물의 죽살이 뿐 아니라 그들과 함께 해온 문화와 이야기도 함께 알아가고 싶습니다.

I am studying nature. I want to know not only the life history of living things, but also the culture and stories they and humans have shared together.

Search

License


more detail
블로그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상기의 Creative Commons License를 따르며 기타 인용한 내용이나 스크랩한 글들은 모두 해당 저자에게 저작권이 있음을 알립니다.

Profile

서울등축제 뒤늦은 후기


2011년 서울등축제가 11월 초경부터 중순넘어까지 청계천 광장에서 화려하게 열렸었다.
이틀째인가 저녁에 가보았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시청역부근으로 돌아서 뒤쪽부터 구경해야 했다. 지난 부처님 오신날의 화려한 거리퍼레이드를 벌였던 등축제를 봐서 그런지 감흥이 덜했지만 물위에 띄워놓으니 색다른 멋이 있었던 것 같다.



등축제와 더불어 여러 지역축제들의 홍보가 많았는데 빙어축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빙어떼를 형상화했는지 물고기떼를 다채로운 빛을 내는 등으로 표현해놓으니 정말 멋졌었다.

뽀로로, 태권브이, 스파이더맨, 배트맨, 남대문, 종묘제례악, 민속놀이를 형상화해 놓은 등도 많았고 다양한 나라에서 선보인 이색적인 등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색다른 감이 있었다.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점에서는 아주 좋았지만 청계천아래에서 한 것이라 주변에 인파들이 너무 몰려들어 너무 불편했고 내가 갔을 땐 사람들이 이미 다리 아래에 꽉 들어차서 내려가지 못하고 위에서만 봐야했다. 청계천, 청계광장, 서울의 궁을 중심으로 여러 행사들이 많이 열려서 예전에 비해서는 확연히 볼거리가 많아진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 어떤 볼거리들이 생겨날지 기대가 많다.


무척 추운 날씨였지만 등축제를 구경하는 많은 사람들의 얼굴이 다들 밝은 것 같아 덩달아 기분좋은 밤이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