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 - 자연과 어울어지기, 그 첫걸음

About Me

자연을 공부하는 人입니다. 생물의 죽살이 뿐 아니라 그들과 함께 해온 문화와 이야기도 함께 알아가고 싶습니다.

I am studying nature. I want to know not only the life history of living things, but also the culture and stories they and humans have shared together.

Search

License


more detail
블로그의 모든 글과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상기의 Creative Commons License를 따르며 기타 인용한 내용이나 스크랩한 글들은 모두 해당 저자에게 저작권이 있음을 알립니다.

Profile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느끼는 점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느끼는 점들이 있다.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전에 느꼈던 것과 배운 뒤 그리고 한참 뒤의 느끼는 점들이 다 다르다.
서울대학교 식물분류학 연구실의 장진성교수님 게시판을 보면서 우연히 이 만화를 보게되었다.
참으로 공감이 가는 만화여서 인용해왔다.
내가 직접 프로그래밍을 배워서 여러가지를 시도해보는 이유를 너무 잘 대변해주는 듯 하다.
돈이 아무리 많이 들어도 되지 않는 일이 있다.
최근 산으로 가는 여러 홈페이지들과 데이터베이스들을 보면서 느끼는 답답함이 있다.
들인 돈에 비해 형편없는 결과물을 숱하게 보면서 가끔은 포기하고 만다.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 아무리 구체적으로 잘 설명해도 프로그램으로 구현되는 것은 전혀 다른 일이 될 수 있다.
아이디어를 가진 이와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이 다르다면 그 사이의 공백은 생각보다 훨씬 더 크다.

0 개의 댓글: